키바운더 전체를 왼쪽, 오른쪽 짧은 보폭으로 두드리듯 앞으로 걸었다가 뒤로 걷는다. 걸으면서 팔을 교차로 만들어 가슴 위에 올려둔다. 걷는 동안 발바닥 전체가 키바운더를 깊게 밟는 것이 느껴져야 한다. 다리가 늘어난다는 느낌으로 걷는다.
Important:
몸의 하중을 한쪽 발로 완전히 옮겨가며 키바운더를 깊게 누르면서 다리를 펴준다. 딛는쪽 다리에 하중이 실리자마자 골반과 어깨가 앞쪽으로 향하게 한다. 무게가 실리는 쪽의 머리, 골반, 뒤꿈치가 수직선상에 있어야 한다.
뒤로 걷기를 할 때:
움직임에 따라 상체가 자연스럽게 돌아갈 수 있게 한다.
Exercise 4의 3D-bobbing 운동을 완벽하게 할 수 있을 때 Exercise 6를 한다.
기본 움직임:
Bobbing Level 2와 같은 운동이지만 앞뒤로 왔다갔다 하지 않고 키바운더 위를 걷듯이 한쪽 발을 다른쪽 발 앞으로 계속 내딛는다. 가능한 오랫동안 정강이 근육에 긴장감을 유지한다.
Important:
균형을 잡으면서 천천히 걷기를 한다.(천천히 걸을수록 균형잡기가 더 힘들다.) 항상 앞쪽을 바라본다. 허리가 뒤로 빠지게 하지 말고 골반을 안정화시킨다.
설명:
머리를 키바운더의 중앙에 위치함으로써 엉덩이 근육을 풀어주는데 이것이 보기에는 과장된 움직임처럼 보일 수 있다. 이 움직임은 단지 느리게 균형을 잡고 걷기(슬로우 모션)의 결과이며 다리가 서로 멀리 떨어지도록 유도한다. 일상적인 속도로 걷게 되면 이러한 근육의 움직임은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된다.
자연스럽게 균형잡힌 워킹의 주요 특징과 효과:
모든 운동에 적용되는 중요한 사항: